불교 인터넷방송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불교 인터넷방송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불기 2557(2022)년 05 월 28 일 (토요일)
 
HOME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   시작페이지로
 
주간 인기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대한불교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도 함께 한 전통문화마당

5월1일 서울 조계사 앞 우정국로 일대서 펼쳐진 전통문화마당. 총무원장 원행스님이 각 부스를 둘러보며 격려와 응원의 말을 전하고 있다.

국가무형문화재 연등회가 3년 만에 제 모습을 찾은 가운데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이 5월1일 서울 조계사 앞 우정국로 일대 전통문화마당을 찾았다. 전통문화마당을 둘러 보기 앞서 조계사 초하루 법회에서 법문한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절집 안 우리 모든 사부대중은 부처님께 늘 예불하고 참선하며 간경하고 가람수호를 하는 모든 일에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며 “자긍심이 있는 불자로 살아가자”고 당부했다.

법문 직후 발길한 곳은 바자회가 열리고 있는 조계사 앞마당. 지역에서 올라온 각종 특산물부터 천연 염색 등이 즐비한 부스를 직접 찾은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고생이 많다”며 각 부스마다 격려금을 전달하고 응원의 말을 건넸다. 총무원장 원행스님과 조계사 주지 지현스님의 격려 방문에 바자회에 참석한 조계사 신도들과 봉사자들은 기쁜 내색을 감추지 않으며 합장 인사하고 저마다 선물을 건네기도 했다.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이날 관불 의식에 참여하는 대신 약 1시간을 할애해 전통문화마당을 샅샅이 둘러봤다. 연등회 본부석을 시작으로 사회복지법인 연화원, 합장주 및 지화 만들기 등 체험 부스가 있는 전통마당부터 네팔, 미얀마 등 해외 불교가 있는 국제마당,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의 템플스테이와 대불련 등이 있는 청춘마당 등 전체 부스를 빠짐없이 방문해 격려했다. 지구촌공생회 상임이사로 오랜 기간 활동하며 지구촌 이웃들의 아픔을 보듬었던 만큼 지구촌공생회, 승가원 등이 있는 NGO 마당에서는 각별한 격려와 응원인사를 건네기도 했다.

스님들 격려 방문에 다울 마뚜데 주한페루대사 등 페루 대사관 직원들은 “총무원장 원행스님과 사진을 찍으려 기다렸다”며 기념 사진 촬영에 성공해 즐거움이 한창이었으며, 전통문화마당을 즐기러 온 일반인들 또한 “스님들을 직접 보니 부처님오신날이 한층 가까워졌다는 것을 실감한다”는 반응 등을 내놨다.

확대이미지
법문을 마치고 나온 총무원장 원행스님이 조계사 앞 기다리고 있던 꼬마 손님에게 염주를 선물했다.
확대이미지
조계사 바자회를 찾은 총무원장 원행스님. 신도들에겐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최고의 기회다.
확대이미지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이날 전통문화마당 전체 부스를 꼼꼼이 둘러 봤다.
확대이미지
다울 마뚜데 주한페루대사(사진 왼쪽) 요청으로 사진 촬영을 하는 총무원장 원행스님.
확대이미지
총무원장 원행스님이 조계사 주지 지현스님 등과 라운딩 하는 모습.

출처 : 불교신문(http://www.ibulgy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