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 인터넷방송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불교 인터넷방송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불기 2557(2021)년 03 월 07 일 (일요일)
 
HOME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   시작페이지로
 
주간 인기글
게시물이 없습니다.

 
불교학연구회 겨울워크숍 및 임시총회


19일 ‘Zoom’ 이용 화상발표 형식 진행
3월부터 ‘니까야 강독을 위한 기초강좌'


불교학연구회가 겨울 워크숍 및 임시총회를 개최한다.

불교학연구회(회장 임승택, 경북대 교수)는 2월1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불교고전문헌 연구의 동향’이란 주제로 겨울워크숍 및 임시총회를 연다. Zoom을 이용해 화상발표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남권희 경북대 교수가 ‘분사대장도감 간행 <석가여래성도기주>의 서지적 분석’, 박용진 능인대학원대 교수가 ‘고려후기 및 조선초기 불전(佛傳)의 간행과 유통’이란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이종수 순천대 교수와 이병욱 고려대 교수가 각각 논평을 한다. 워크숍은 재단법인 산기의 지원을 받아 마련됐다.

주제발표와 논평이 끝난 뒤에는 ‘감사 선임(추인) 및 연구윤리위원회 구성의 건’ 등을 다룰 임시총회가 이어진다.

임승택 불교학연구회장은 “여전이 잠잠해지지 않고 있는 코로나의 여파로 겨울워크숍을 온라인(Zoom)으로 진행한다”면서 “정회원 및 이사진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불교학연구회는 경북대 인문학술원 동서사상연구소, 21세기 불교포럼과 공동으로 ‘니까야 강독을 위한 기초 빨리어(문법편)’ 강좌를 3월8일부터 13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8시에 화상으로 진행한다. 강사는 한상희 동사상연구소 전문연구위원이다.

출처 : 불교신문(http://www.ibulgy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