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 인터넷방송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불교 인터넷방송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불기 2557(2020)년 07 월 09 일 (목요일)
 
HOME   로그인    회원가입   즐겨찾기   시작페이지로
 
주간 인기글
  6.25전쟁 통도사 육군병원 실체 ‘증…
  조계종, 중앙종회 총림제도개선특별위…
  불교 관련 추경예산이 민원성 예산? …

 
코로나로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여름산사에서 희망 얻어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 소상공인을 위한 '쓰담쓰담 템플스테이'가 열린다. 사진=한국불교문화사업단.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일선 현장에서 사투를 펼치고 있는 의료진과 관련 공무원들이 힐링할 수 있도록 산문을 활짝 열었던 불교계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까지 쉼과 위로를 얻을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여행업계 관계자에게 휴식형 템플스테이를 무료로 지원하는 ‘쓰담쓰담 템플스테이’를 실시한다고 6월16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가 장기화 되면서 극심한 경제적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여행업계 종사자들이 산사에서 심신을 위로하며 희망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쓰담쓰담 템플스테이는 오는 10월까지 전국 80개 사찰에서 운영된다. 신청자의 동반 1인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1박2일 간 휴식형 템플스테이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앞서 지난 3월 코로나19 대응에 앞장선 의료진과 방역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큰 호평을 받은 ‘토닥토닥 템플스테이’는 확대 시행된다. 토닥토닥 템플스테이 또한 신청자의 동반 1인까지 무료로 휴식형 템플스테이를 지원해준다. 신청할 수 있는 사찰도 기존 16곳에서 79곳으로 늘렸다. 토닥토닥’ 및 ‘쓰담쓰담’ 템플스테이를 운영하는 사찰 목록 확인과 참가 신청은 템플스테이 예약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문화사업단장 원경스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사회를 위로하고 템플스테이를 통한 사회공헌을 위해 지원 대상과 사찰을 확대했다”며 “많은 분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희망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화사업단은 코로나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전체 템플스테이 운영사찰에 방역 및 대응 지침에 충실히 이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를 위해 기지급된 소독수와 손 소독제 마스크 사용과 함께 정기소독을 철저하게 실시하며, 참가자 증상 확인 및 운영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을 요청했다.

쓰담쓰담 템플스테이 운영




출처 : 불교신문(http://www.ibulgyo.com)